요즘 만보 걷기를 생활화 하는 리뷰천사, 오늘은 운동하면서 눈에 뛰는 인천시 전동 퀵보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보인 전동공유킥보드 3가지중에 오늘은 첫번째로 킥고잉을 잠깐 소개하겠습니다.
▶전동 공유킥보드 킥고잉 서비스지역과 이용요금안내
킥고잉은 365일 24시간 언제나 편하게 이동하는데 쓰여지는데 서비스 지역으로는 서울(강남, 관악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동대문구, 마포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송파구, 영등포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 경기(고양시, 부천시, 성남시, 수원시, 시흥시, 안산시, 안양시, 용인시), 인천(남동구, 미추홀구, 부평구, 연수구)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공유 킥보드를 찾아 목적지 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고 길 가장자리에 주차하고 반납하면 끝이라 사용이 참 쉽습니다.
☞ 전동공유킥보드 킥고잉은 QR 코드를 찍어서 대여하고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킥고잉 이용 요금은 1,000원 (5분 무료) / 분당 100원
- 기존 킥고잉 심야 요금은 1,500원 (5분 무료) / 분당 100원
- 신형 킥고잉 이용 요금은 1,000원 (잠금 해제) / 분당 100원
- 신형 킥고잉 심야 요금은 1,500원 (잠금 해제) / 분당 100원 (*심야 요금은 00:00 ~ 04:00까지 적용됩니다.)
☞ 서비스 지역을 벗어날 경우에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 지속적인 부저음(킥고잉 소리) 발생
- 최대 속도 제한
- 지역 이탈 안내 메시지 발송
- 반납 시 6,000원 추가요금 부과
☞ 주차 금지 지역에 진입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 부저음 발생 (삐삐 소리)
- 반납 시 추가요금 부과
킥고잉은 서비스 지역 내에서만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지역을 이탈하지 않았는데 해당 현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 - 카카오톡 채널 @kickgoing)
다른 전동킥보드는 잘 모르겠는데 킥고잉에는 최초 탑승 종료 후 30분 이내 다른 기기로 갈아타는 경우에 기본료가 면제되는 '환승 서비스 기능'이 있습니다. '환승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기본요금 1000원이 책정되지 않고, 곧바로 1분당 100원의 추가 요금만 부여됩니다.
간혹 어쩌다 한번이겠지만 환승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요즘을 기본요금 두번 내는듯 해서 부당하다고 생각했는데 킥고잉은 환승서비스 기능이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킥고잉은 기본과 천천히 두가지 주행모두가 있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 모드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최대 속도가 25km/h로 유지되는 반면, 천천히 모드에서는 최대 속도가 18km/h로 제한 되어 있어 복잡한 거리나 주의가 필요한 구간에서는 천천히 모드를 선택해 이용하면 된답니다.
아직 직접적으로 타 보지는 않았는데 아마 조만간 궁금해서 타 봐야겠습니다. 타기전에 한번쯤 공부한다고 생각해서 글을 작성해 보았는데 관심있는 분들은 구글앱스토어에서 킥고잉을 검색해 어플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