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권사진 규정, 가격, 사이즈

by 리뷰 천사 2018. 4. 1.
반응형

2018. 4. 21 태국으로 출국하는 이종민에게 필요한 여권을 만드려고 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이 여권사진이더라구요. 그래서 여권사진 규정과 가격, 사이즈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여권사진은 류현진 선수가 찍은 옥련동사진관에서 멋진 인생사진 한잔 건졌습니다.

연수구청 민원실로 가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데 여권사진규정/여권사진 규격안내이 나와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어려니 알아서 사진관에서 해 주겠지 싶어 능허대초등학교 배드민턴 선수 이종민군의 여권사진이랑 비교를 해 보기도 했네요. 여권 사진사이즈3.5cm*4.5cm 인 천연색 상반신 정면사진이어야 하고 머리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 3.2cm~3.6cm 이어야 하며 여권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어야 합니다.

또한 여권사진 규정에 품질/배경, 얼굴방향/표정, 눈동자/안경, 의상/장신구, 24개월 영아에 대한 자세한 규정이 있어 혹시 집에서 셀프여권사진을 찍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증명사진가격과 같은 거라는 생각으로 여권사진가격을 알아보았는데 10장에 부가세없이 현금가 18000원이라고 하네요. 비싼것 같은데 동네이다 보니 가격할인 해달라고 할 수도 없고 해서 카드가 아닌 현찰가로 드렸답니다. 카드로 할 경우 10% 부가세 붙는다고 하네요.

구청에 여권 접수를 금요일에 하고 나니 찾으러 오라는 날이 그 다음주 화요일 2시 이후라 하네요. 보통은 2박 3일 걸린다던데 시간에 맞춰 잘 나온듯 하지요. 신랑이나 리뷰천사, 딸램 이민경양은 해외 여행 여러차례 경험이 있어 여권이 있는데 아들만 왜 없는지?? 이제 생각하니 여행갈때 마다 친정엄마가 봐 주셔서 안 만들었던것 같아요. 이참에 대한민국 13세 주니어 대표로 첫 태국주니어배드민턴 대회에 출전하게 된 영광스러운 일로 인해 여권도 발급받는 것이니 이종민군에게는 참 운이 좋은 것 같네요. ^^

 


반응형

댓글